64페이지: 세가지 영역에서 평균 수준, 혹은 약간 낮은 점수를 받은 기업으로서, 펀더멘털은 그리 매력적이지 않지만, 증권가에서는 이보다 더 낮거나 그 정도 수준으로 평가하고 있는 주식이다 (중략)
-> 필립 피셔는 이런 주식이 '투기의 대상'으로는 괜찮지만, 신중한 투자자에게는 적당하지 않다고 말함.
왜냐하면 요즘 처럼 변화의 속도가 빠른 세상에서는 이런 주식에 심각한 타격을 안겨줄 위험 요인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이다
--> 지방 50만이하 구축에 투자한 경우(특히나 성장 가능성이 없는 도시), 1억미만 물건, 하급지의 신축 등이 아무리 펀더멘털 대비 가격이 저렴해도 '보수적인 투자자'라면 사지 말하야 하는게 아니였을까?
총평:
이런 고전이 부동산책에는 없는 게 아쉽긴하다. 부동산에 어떻게 적용해야할지 고민을 하며 읽었음
일부는 연결점이 떠오르기도하고, 어떤 내용은 연결점이 더욱 떠오르지 않았음
마켓팅의 중요성 - 브랜드화 - 이미 브랜드화가 된 강남, 광교, 판교, 해운대 등이 떠오름
사람과 자본 - 그 동네에 거주하는 사람의 사회적 징위와 현금흐름, 자산여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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